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음주운전 3회 전력의 음주측정거부 처벌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 02:02

    >


    잠시 새로운 소식을 전하고 소음주 측정 거부 무혐의 사례 소개 [수원지방검찰청]을 계속합니다.최근 중국에서 시작된 우한 폐렴의 확산에 대한 우려가 점점 커지고 있는 귀취입니다. 신종 코로 본인 바이러스라고도 불리는 이 감염증의 확산에 따라 제주지역 경찰은 소음 음주운전 검문 방식을 선택적으로 바꾸기로 했다는 보도도 본인이었습니다.​ 보통의 단속 시에는 원래 기기에 입을 대지 않고 불고 음주 여부를 확인하는 센서를 사용하고 이에 확인되면 1회용 빨대 사용의 호흡 측정기에서 혈중 알코올 농도 수치를 확인합니다. 그런데 입으로 바람을 불고 사용하는 소움쥬 감지기는 수많은 운전자들의 침과 분비물 등이 석 1수 있어 주로 호흡기에 전해지게 되어 있는 우한 폐렴 확산의 실현성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운전자의 민원이 제기돼 온 것을 제주지방경찰청이 수렴해 감지기 사용을 잠시 중단하고, 하나회용 빨대를 이용하는 방식의 측정기를 사용해 선별 검문을 실시한다는 줄거리입니다.그리고 만약 운전자가 측정기 사용을 거부하는 경우는 채혈 방식으로도 확인합니다.​ 이번에는 본인 바이러스의 확산 사태가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곳, 개인의 안전, 사회 공공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꼭 위의 스토리울 마음씨를 기원하며 기어이 이런 검색 방식을 구실로 경찰의 요구에 소음 주운 전 측정 거부하면 지난해부터 처벌이 강화된 윤창호 법 2로 엄벌을 받게 된다는 사실도 명심하세요.​


    >


    현재 처벌 경향을 보면 단순 음주 운전만 적발된 경우에도 "과거의 동종 범죄 이력, 적발 수치 문제 발생 여부"등 다양한 혐의가 양형 이유로 고려되어 소리 주운 전 2,3회 이상이며, 징역형의 처벌은 물론 실형 선고도 적지 않은 결과이지만.이에 더해 상습 전력에 의한 가중처벌이 두렵다는 견해에 대해 단속에서 특별한 사유 없이 측정 요구에 응하지 않을 경우 죄질만 가중시킬 것이라는 사실도 이해해주세요. 물론 억울한 일이 있으면 유무죄를 분명히 할 필요도 있겠죠. 이때 관련 형사 문제를 다양하게 처리해 본 경험이 많은 형사 전문 솔리주 측정 거부 변호사의 조력은 매우 중요합니다.최근부터 본격적으로 '음주측정 거부 처벌 무죄 사례'에 대해 소개드릴 텐데, 실질적인 법률 해결 의도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


    때는 2019년 설 연휴 전의 것이고, 아버지의 사업을 돕고 충의게 일을 하고 있는 의뢰인 K는 그 제휴 업체 직원 몇명과 충의처럼 술자리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 때문에 그 중에서도 평소 안면이 있고 가장 친한 직원 P과 충의처럼 2차까지 점포가 됐지만 여기서 K가 많이 취한 상태가 되어 호로소 귀가하기 어려운 그이츄이이 되면 제휴사 직원 P가 근처의 숙박 업소에서 재우기 때문에 K의 차량을 운전하게 되어 K는 술에 취해서 뒷좌석에서 자고 있었습니다.여관 주차장에 도착해 곧바로 방을 잡기 위해 P가 카운터에 있는 동안 그제서야 깬 K는 나쁘지 않았고 어디에 있는지도 한참을 망설였지만 순간 차가 주차장 문턱 위에 불안하게 정차해 있는 것을 확인하고 운전석에 앉아 시동을 건 뒤 제대로 주차하려다 실수로 주차장 벽에 충격을 주는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이 그이츄이에서 다른 운전자와 문제까지 발생했고 결국 112에 신고가 들어 경찰이 현장에 출동하고 K에 호흡 측정 요구까지 하게 된 것입니다. "그러나 그때까지도 당시만 해도 당시 귀추가 너무 어려워 경찰 출동에 더욱 조급해졌던 K는 현장에서 측정을 거부하다 현행범으로 체포돼 경찰서로 이동한 뒤 측정에 응했습니다" (수치 0.123퍼.세인트)​ 간단한 연구를 받고 집에 귀가한 K는 이번 혐의가 당싱무 억울한 부분도 있고, 한층 더가 이미 음주 3번 처벌 전력이 있어서 이번에도 혐의가 인정되면 실형 처벌이 이뤄질지도 모른다는 불안과 안타까운 심정에 경찰 연구 전에 서둘러서 수원 음주 운전의 변호사를 찾던 중 김 교은화은 검사 출신 변호사를 직접 찾아 상다움을 받게 된 것 이옷움니다.


    >


    위너에서 서초교대역 사무실로 직접 찾아온 의뢰인과 김경환 검사 출신 대표변호사가 직접 상담한 결과, 그 사고경위를 파악하던 중 법률적으로도 유사한 사고로 무죄, 무혐의 인정받은 쟁점이 발견돼 사고가 유리하게 진행될 가능성에 대해서도 설명했습니다.하지만 당시 그이츄이 윤창호 법 시행 여부로 소음 주운 전 3번과 함께 전력이 있는 상습범에 대해서는 선처보다 처벌 사례가 이어지는 시기였기 때문에 이점에 대해서도 설명을 하면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기도 했습니다.상담 이후 대표변호사는 경찰 조사에서 일어날 수 있는 피의자 심문에 대한 예상 질문에도 철저히 대비시켰는데, 이에 대해 의뢰인은 긴장하는 귀추 속에서도 경찰조사관의 세세한 질문에 미리 준비한 대로 침착하게 자신의 억울한 사정에 대해서도 설명하면서 진술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억울하다고 실질적인 근거, 사유 없이 반드시 억울하다고 부인하는 것은 이후 범행 인정받을 때보다 더 무거운 처벌을 받을 수 있는 요건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명확하게 신중합니다.해야 하고 여기에 실력 있는 형사 전문 변호사의 조력도 필요하다고 합니다.*본건과 유사한 유형사고 실형판결 참고(창원 비결원)


    >



    >


    경찰 조사 후 수원지방검찰청으로 문제가 송치되었는데 그때도 검사는 경찰 수사보라서 피의자의 상습 도로교통법 위반 범죄 경력을 확인함으로써 죄질이 매우 나쁘게 봤기 때문에 김경환 수원 음주운전 변호사는 본 건과 유사한 대법원 판례(무죄, 무혐의 입증)를 조사하고 이를 토대로 구체적인 변호인의 의견서를 작성해 검찰에 제출하는 등 문제가 잘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수원 Ground당 검사도 변호인이 제출한 의견서와 참고자료를 모두 조사하여 본 건에 대해 무혐의 처분을 하였습니다. * 수원지방검찰청 처분결과 편집본


    >


    >


    ​ ​ 정말 그러므로 본 제안 의뢰인은 이전 음주 3번 등 처벌 때 면 통과 취소되고 해당되지 않은 부분이지만, 음주 측정 거부 형사 처벌을 받게 되는 경우에는 이징아우토, 음주 운전 3회 이상 운행시 관련 행정 처분과 마찬가지로 본 면허 취소가 이루어지는데 이 때 혐의 없이 무죄가 인정되지 않으면 생계형, 이의 신청이 나쁘지 않은 행정 심판도 면허 구제는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이런 부분을 잘 모르고 잘못된 정보를 참고해서 형사처벌이 이뤄질 수 있는 기회(유죄 인정)가 높은 상황에서도 면허구제에 대해서만 문의를 해주시는 분들이 많는데요.


    >


    먼저 혐의 쟁점에서 유무죄를 가려내고 어느 부분에 초점을 맞춰 문제를 진행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변호사로부터 자세히 설명을 듣고 문제를 신중하게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sound의 음주운전 측정 거부 혐의를 입증하는 법률적 접근 자체가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만, 김경환 대표변호사의 경우 검사 시절부터 쌓아온 수많은 교통범죄 문제 처리 경험을 통해 실질적인 비결을 갖추고 의뢰인들을 돕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형사처벌으로 무혐의가 입증되면 검사출신 대표변호사와 로펌의 협조를 받아 면허취소 회복절차도 진행되니 참고하시어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무죄 사례


    >


    >


    * 기타 벌금형 선처사례 (초)


    >


    (2)


    >


    >


    (3)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