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칩스앤미디어 - 자율주행 섹터와의 연관성은?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2. 11:54

    칩스&미디어 체크해보세요.아래는 홈페이지에서 과인내 소기업 소개입니다.비디오 IP 즉 지적재산권에 특화된 반도체 IP 작은 기업입니다.


    >


    주요 매출은 비디오 코덱이며,


    >


    수년 전만 해도 모바일 분야에서 가장 높은 매출이 발생했지만 모바일 부분 비디오칩 분야에서 점유율 하락으로 현재 모바일 부분에서의 매출은 미미하다.현재 주요 매출액은 자동차 부분에서 발생 중.


    >


    신규 IP에 이미지·프로세싱 개발.하나 8년 2건의 라이센스 계약 체결로 매출의 포트폴리오의 다변화 성공.


    >


    >


    추가적인 신규 IP인 컴퓨터 비전은 올해 상용화 목표.


    >


    >


    앞으로 칩스앤미디어의 자동차 부분, 특히 자율주행과의 연계성 체크.


    차량용 반도체 글로벌 1위는 NXP


    >


    >


    ​ ​ 칩 앤 미디어의 매출의 30%는 NXP의 로열티 매출.비디오 코덱 IP로열티에서 발생 중. ​ 칩 앤 미디어는 글로벌 비디오 반도체 IP 3위권으로 추정.현재 해당분야는 시장형성이 매우 제한적인 시장개화 초기정세로 매출 발생은 초기 단계라 점유율 비교에 무리가 있다고 판단..다만, 현재 NXP에 IP를 제공 중이며, 삼성전자의 자회사 하만과 NXP는 커넥티드 카 플랫폼을 공동 개발하여 삼성전자의 자율주행 플랫폼에 채용되는 현실성을 엿볼 수 있다.


    >


    >


    >


    최근 유진투자증권 리포트 스토리가 잘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인용.​ 것 7년 적자를 탈피.일 8년 최대 매출 달성.칩스·앤드·미디어는 IP회사이므로, 비디오 반도체의 설계 지적 재산권을 반도체 메이커에 팔아 매상고를 발생시키는 구조.매출은 크게 둘로 나뉜다.초기 IP 계약 시 라이센스 체결. 여기에서 라이선스 매출이 1회마다 발생.IP 라이선스 체결 후 해당 반도체 업체가 칩스앤미디어의 기술을 이용해 반도체 칩을 개발하고 제품 론치에 성공해 판매를 시작하면 이곳에서 칩당 로열티가 발생.이는 IR과 전화로 체크 시 그대로 라이선스 체결 후 2~3년이 소요된다 함.이렇게 해서 매출은 라이선스와 로열티로 크게 구분된다.​ 최근 분기별 매출액을 체크하면, 로열티의 매출은 안정적으로 발생 중이나 일 7년 라이선스 매출이 급감하면서 적자 발생.칩스앤미디어는 반도체 IP중견기업으로 실제 생산을 하지 않아 재고자산이 필요 없어 판관비 등 고정비가 일정하게 매출 급감시에 적자 확대, 반대로 매출이 일정액을 넘으면 이익 급증하는 효과가 발생.


    >


    >


    >


    중심적인 매출 IP인 비디오 IP는 현재 NXP를 통과 하고 중심으로 자동차 분야에서 발생했으며 2번째는 일본 영상 칩 반도체 기업인 소시오 넥스트에서 발생했고, 소시오 넥스트는 액션 캠 기업인 고 프로 등에서 해당 칩을 팔칠로 매출 발생. IR와 통화를 통해 체크한 사항입니다.


    >


    주요 매출은 자동차의 향기.


    >


    ​ ​ 3위 반도체 IP


    >


    >


    >


    비디오IP는자율주행ADAS시스템과연동


    >


    >


    >


    실적은 라이선스와 로열티로 구분.대략 분기별 매출액 30억원 이상의 발발 시 BEP을 맞춤. ​ 요즘 매 분기의 일 6억원 이상의 로열티 매출 발발 중에 분기의 라이센스 계약이 4억원 이상의 발발하면 이익 발발 가능한 것으로 파악.


    >


    >


    ​ ​ 하나 7년 적자 발생은 라이선스 계약의 급감으로 따른 것.


    >


    로열티 매출은 칩스 앤드 미디어 기술을 이용하여 판매되는 반도체 칩이 늘어날수록 누적 생성되는 구조.


    >


    보다자세히사업보고서를통해엑셀로직접정리하고그래프를작성하여체크.


    >


    A사는 NXP 반도체.


    >


    ​ 하나 7년 매출 급감하고 적자 시현.라이센스 계약의 급감에 의한다.


    >


    IP수익 즉 라이선스 매출은 요즘 차이나에서 크게 발발 중


    >


    로열티는 미국에서 높게 생성 중. NXP이다.


    >


    국가별 모두 매출액(라이센스+로열티)에서 미국. 중국에서 높게 발생중.


    >


    더 자세히.분기별 매출액 검사 일 7년 급감한 라이선스 매출이 8년 부활.로열티는 꾸준하기 때문에 이 중소기업의 핵심 포인트는 라이선스 계약 체결 여부다.


    >


    분기별 라이선스 체결 현황 체크.18년 Japan소시오 넥스트로부터 높은 발생.중국 반도체 중소기업에서도 높게 발생.


    >


    정부별 로열티 분기별 매출은 미국이 주요 매출처. 이건 NXP.


    >


    분기별 모드 매출액을 체크해 보면 미국, 제펜, 중국에서 주요 매출이 발생하고 있다.


    >


    최대주주는 텔레칩스. 즉 텔레칩스의 자회사이다.


    >


    ​ ​ 현재 시가 총액 555억원.현금성 자산 약 180억원 보유.


    >


    사실상의 무차입거기서, 상술한 대로, 재고 자산의 필요가 없기 때문에, 실제의 영업 비용은 인건비등이 대부분.고정비 효과로 매상고가 일정분 이상이면 이익 급증의 구조.


    >


    영업비용을 자세히 따져보면요.급여, 복리후생비, 그 때문에 연구개발비가 대부분.


    >


    ​ ​ 연구 개발비는 매년 매출액의 30%이상 집행하고 판관비로 100%처리.무형자산 너무 적어. 약 7억원대에 상각 우려 없이.


    >


    PER밴드


    >


    매출채권 회전율 회복.


    >


    ​ ​ ​ 18년도 매출 사상 최대.흑자 전환


    >


    인건비가 대부분이고 매출만 증가하면 현금흐름 및 각종 지표가 우수.


    >


    ​ ​ 위에서 로열티는 안정적 발생하기 때문에, 라이선스 계약만을 약 하나 5억원 발생시의 BEP의 달성 확인. ​ 최근 4기 로열티의 매출 평균이 약 하나 5억원 아래 하나월 라이센스 계약 20억원.그리고 공시 의무를 안 되는 라이센스 계약 포함은 제외해도. ​, 적어도 하나 9. 하나 q의 매출은 35억원 플러스 알파.​​


    >


    ​ 그렇다면, 매상고, 적어도 35억원 이상이면 다음의 분기별 매출.이익을 참조하면 하나 9. 하나 q의 순이익 적어도 8억원 이상이 예상된다.​


    >


    좀 더 끈기 있는 본인인 작년 1는 적자였으니까.기저효과 기대


    >


    ​ ​의 주가는 3년 내 최저 주변.


    >


    국내 기업 중 모회사인 텔레칩스와 함께 이처럼 자율주행에 가까운 성격의 기업이 있을까.텔레칩스는 현대자동차가 주요 매출처.칩스앤미디어는 NXP를 통한 삼성전자와의 연결고리다.삼성전자가 NXP를 인수하면? 이는 즐거운 소설 속의 상상.이 문장에 틀린 부분이 있고, 동사 주주로서 매우 긍정적인 시각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이 글은 매수. 매도 추천이 아니며 투자에 대한 판단은 본인의 판단 및 책입니다. 주지해 주십시오.저는 한 개인 블로거로서 이 글의 파급력은 매우 과소하다고 판단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