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홍보가 시청률을 만들지는 못합니다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12:12

    >


    "아내 sound"에서 이야기이라고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2개의 월화 드라마를 보지 않았다. 꼬마돌이 출연하면 '달의 연인 - 보경심려' 정도는 돌봐주지 않을까 하는 의무감이 좀 있는데, 마침 그때 맞춰 귀가해 올 수도 없고 프로젝트가 걸려버려서... 그런데도 이 글을 쓰게 된 이유는 두 개의 새 드라마에 대한 기자의 태도 때문이었다.먼저'호두 그린 달빛'이 231에 작업실을 하고 해안 날 뜬 기사였다


    >


    물론 좋은 기사도 있었지만 위의 시청률 관련 보도 제목은 편향적이라는 상념이 들었다. 실제로 KBS의 구름이 가린 달빛은 시작하는 시점이 좋지 않았다. 연초'태양의 후예'다음 20%의 시청률의 고지를 초 치기하던 '닥터스'마지막 방송 주와 겹친 때문이었다 그래도 일의 출발이 8.3%라면, 선전한 것 아니었나?2번째는 언론 보도량의 차이였다 순수 언론 보도량을 보기 위해 네이버의 빅데이터 분석이 아닌 Bigkinds를 이용했다. 마침 241수요 1에는 '달의 연인 – 보보 교은심 레이'가 제작 발표회가 있고 그와 관련된 기사가 쇄도했다. 그런데 구름 그린 달빛보다 언론 보도량이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다 보니 최근 언론 보도량이 막 시작되자 new 드라마에 대한 보도를 메워버렸다.


    >


    마지막으로 드라마의화제성지수보도에대해태도의차이를보인다. (정말 화제성은 다음의 소프트와 굿 데이에서 코퍼레이션이 온라인 뉴스 블로그, 커뮤니티, SNS, 동영상 조회수를 통해서 네티즌들의 반응을 분석하는 것이었다)9월 일일이 1'달의 연인 – 보보 교은심 레이'이 화제성으로 하나도 했습니다는 보도가 본인의 몫이었다. 기자에는 주로 스토리도 없다고 하지만 무려 1도 1이다!!! 게다가 본인의 타이틀도 '압도적인 한 살 위'였다.


    >


    그리고 관련 자료를 찾아보았다. 이곳 홈페이지는 주간 자료를 계속 공식 갱신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기사를 통해 찾는데 고생했다.그런데 여기서 잠깐! 언론 보도가 나간 하루에 곧 앞으로 날인 것 2일, 굿 데이에서 코퍼레이션은, 낮에는 화제성 분석 결과를 업데이트하고 게시했다.("호두"TV화제성 한위 탈환, 극찬을 받았다"입니다.징우에랑 있는 592')그리고 한일 보도 프로그램은 일주일 전 결과에 대한 이야기이며, 그 앞으로 날 갱신된 이에키웅 그 만큼 보도되지도 않았다.도 했다 압도적 한위로 자료를 찾아봤는데, 점유율이 2일.89%로 20.52%차이였다 것.37%p차로 이 정도의 수치 차이가 토우쯔카 있다고나 할까?


    >


    이번 연휴 기간에 VOD를 무료로 풀겠다는 것이지만 방송 1주일에 편집 본 방송을 한 sound에도 불구하고 시청률이 더 떨어진 "달의 연인 – 한 걸음 한 걸음 경범 심리"이 "구름이 그린 달빛"을 이기기는 어려울 것 같다. 유하나한창수는 MBC 몬스터가 방영된 뒤 판도 변화지만 몬스터 선호 시청자층과 달의 연인-보경심려 시청자층이 다를 것으로 보여 얼마나 시청률을 더 확보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