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버(Uber) 애기리조본인(Arizona) 주에서 자율주행 트럭으로 화물 운송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7. 13:18

    뉴욕 타이더스 보도에 따르면 우버(Uber)가 어린이용 저그와인 주에서 자율주행 트럭 시험운행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링크: Uber's Self-Driving Trucks Hit the Highway, but Not Local Roads - The New York Times)


    우버의 발표에 따르면 우버는 지난달부터 미국 애기리조나주에서 자율주행 트럭 운송 서비스를 시범 운영했습니다. 지역 운송업체와 계약을 맺고 일부 트럭에 자율주행 모듈을 장착해 자율주행 트럭으로 개조했습니다. 이 트랙을 O2O물류 서비스인 '우보 프레이트(Uber Freight)'과 연계하고 자율 주행 트랙을 시험합니다.상자와 이다니다.


    우버의 자율주행 트럭은 일반 도로가 아닌 고속도로 뿐이었습니다. 물론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운전자가 운전석에 탑승해 자율주행 트럭을 모니터링했습니다.


    우버의 자율주행 트럭은 고속도로 인근에 있는 물류허브와 다른 물류허브 사이에서만 운행했다. 물류허브에서 고객 배송은 인간이 운전하는 화물트럭을 이용했다. 복잡한 시내 주행에 자율주행 트럭을 이용하기엔 아직 이르다고 판단한 것 같습니다. 우버는 자율주행 트럭이 운송한 화물의 자세한 데이터와 주행기록 등은 공개하지 않았다.


    우보은 이 20하나 6년 6얼 5000만달러에 오토(Otto)이라는 자율 주행 트랙 스타트 업을 인수했다. 지난해 5월부터는 '우보 프레이트(Uber Freight)'이라는 O2O서비스를 시작했다. 우버프레이트는 화물차 운전사와 운송이 필요한 고객 사이를 연결하는 서비스다.


    >


    미국에서는 매년 하나 40억톤 정도의 물량이 화물 자동차 운송에 배송됬다고 할 것입니다. 이는 미국 국내 화물 운송 시장의 70%에 이르는 비율인 매출 규모는 7천억달러에 이른다고 할 것입니다.


    자율주행트럭을 이용한 운송시스템은 많은 장점이 있다. 피로를 모르는 자율주행 트럭은 운전 위험이 없다. 역시 24가끔 운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 많은 물량의 화물을 운송할 수 있다.


    >


    우버는 자율주행 트럭을 이용한 자체 화물운송사업에 직접 뛰어들기보다는 차량공유서비스처럼 화주와 운송회사를 연결하는 역할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